728x90
이미 아시는 분들은 패스하셔도 되는 포스팅입니다. ^^ OAuth 라고 들어보신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관련한 도큐멘테이션을 하나씩 읽으려고 하다 보면 몇 장 못넘기고 포기하신 분들도 꽤 많을 것 같습니다. 트위터 서드파티 라이브러리를 검색하다가 많은 라이브러리들이 LinkedIn 의 에반젤리스트가 작성한 OAuth 에 대한 가이드를 올려둔 슬라이드 쉐어를 많이 공유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가볍게 업어 왔습니다 ^^ 한번 읽으면 잘 이해 안되는 부분도 많겠지만 두번, 세번 읽으면 감이 좀 오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저도 감잡고 있다는 ㅋ)


어떠신가요? 그래도 간단하게 설명된 축에 속하는 문서라고 생각됩니다. 실제로 OAuth 인증을 받는 코드를 만들어 가시면서 보다 세세한 부분들을 보게 되시겠지만 큰 흐름을 먼저 잡는 용도로 안성 맞춤입니다. 뒷부분 슬라이드는 LinkedIn 의 API 에 대한 것들이니 앞서 얻은 Key 과 String 들을 어떻게 쓰는지를 중심으로 보시면 됩니다.


OAuth 의 흐름도는 위와 같습니다. 트위터에서 업어온 그림인데 조금 작습니다 ^^; 크게 3가지 단계로 나뉜 인증 과정을 숙지하고 어떤 Key 가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지를 중심으로 한번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슬라이드 쉐어에서 이야기한 내용들을 이 흐름도에 한 번 매핑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NoPD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