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isual Studio 2010 과 WPF 4.0 (김대욱 MVP)
    Development/Form Application 2010. 7. 23. 08:44
    WPF 는 SilverLight 의 수퍼셋이라고 봐도 무방한 .NET Framwork 3.0 부터 제공되는 컴포넌트입니다. 데스크탑 환경에서 사용자에게 더 나은 UX 를 제공해주는 훌륭한 방법이며 윈도우 7 의 판매가 순조로와 곧 2억개를 넘어서게 되면 그 만큼 .NET Framework 의 보급률도 올라가게 되어 관심을 더 많이 받게 될 기술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Silverlight out of browser 와의 카니발라이제이션은 어떻게 봐야할지 좀 고민입니다. C# MVP 로 활동중이신 데브피아 김대욱 MVP 의 이야기를 한번 들어보시지요 :-)



    - NoPD -

    댓글 3

    • 오늘만 2010.07.26 12:50

      다 좋은데.. 네이티브로 빌드가 되어야 할텐데... 난독화 툴 써도 소용이 없더군요.. 그냥 수정들 해서 쓰네요...(상용버전으로 했는데..ㅡㅡ;)

      서버에 지금의 중간언어어 파일을 올려두면.. 내려받는 PC의 사양에 맞게 빌드된 버전으로 다운로드가 된다던지.. 아니면 아예 개발자가 선택적으로 빌드할수 있도록만 되어도 좋을텐데.. 정말 아쉽네요.. 클라단계에서 아무리 좋고 이쁘고 다 해봐야... MFC로 WPF만큼 좋게 만들어라 하는게 더 속편합니다..안되면 그냥 하청 주면 되고..(말단이 아니라 다행입니다)

      클라단계에서 정말 답이 없네요.. 단순이 뷰차원에서 서버에 로직을 전부 둘거면 굳이 툴로 만들 이유도 없고.. 그냥 웹으로 처리하지..그것도 플래시로.. 이쁘게....

      닷넷 1.1 버전부터 지켜보다가 한두번 실 플젝에 도입해보니 인트라넷 환경이라도 보안차원에서 MFC나 QT나 WX위젯처럼 오픈소스를 이용하는게 보안성 더 좋았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아쉽네요.. 서버는 많이 좋아진것 같은데... 에휴.. 지금은.. QT 레퍼런스 보고 있네요-_-

      • NoPD 2010.07.27 09:45

        닷넷의 근본적인 한계에 WPF 자체의 한계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WPF 를 실전 프로젝트에 써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적절한 선에서 타협하는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늘 나오는게... 네이티브와 매니지드의 하이브리드 형태가 아닌가 싶습니다.
        정말 Just View, 간단한 비지니스 로직은 노출하더라도
        핵심은 네이티브로 가는... ^^;;;

    • 오늘만 2010.07.29 20:37

      unsafe 처럼.. 특정 메써드나 클래스 라던지 .. 네이티브로 빌드후에 알아서 참조하는 방법같은게..
      프레임웍차원에서 지원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니면.. VC를 C#내부에서 사용한다던가..)

      하이브리드 형태인 VC+C# 조합같은걸 일반적이고 많이 사용되지만 저희는 상용 모듈을 이용할 때 아니면 거의 C# 단일로만 했답니다.
      (난독화를 하면 거의 읽기 힘들 정도지만.. 그걸 깨고 사용 하는 분도 있더라는거죠..-_-)

      혹시라도 닷넷군으로 개발해야 하고 코드보안이 필요한데 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제가 조언드릴수 있는것은.. 난독화 툴을 항상 최신버전으로 빌드하라는 겁니다..(VS포함되어 있는 무료버전은 있으나 마나고요... 정식제품을 이용하세요-_-)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