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요즘 클라우드가 모든 IT 기업들의 화재입니다. 데이터센터에 들어가는 스토리지, 서버를 만드는 하드웨어 벤더들부터 IT 서비스 기업들, 여기에 더하여 유선, 무선 통신사들까지 시장에 가세하면서 말 그대로 클라우드의 춘추전국시대입니다. 개인 사용자들이나 기업 사용자들에게는 선택의 폭이 그만큼 넓어져 그 어느때보다 현명한 판단이 필요한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나라 유선, 무선 통신사들 중에서는 단연 KT 가 시장의 주도권을 쥐고 있습니다. uCloud 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고 있으며 투자비도 엄청나다고 하죠. 아무래도 국가 기간망을 운영하고 전국 구석구석 깔린 유선망의 프리미엄을 한껏 누리는 듯 합니다. 반면 SK Telecom 은 무선시장 1위 사업자임에도 상대적으로 클라우드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다양한 상품으로 시장 진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서비스는 SK Telecom 의 클라우드 T cloud biz 의 새로운 서비스인 Cloud App 입니다. NoPD의 블로그를 예전부터 보시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Cloud App 은 다양한 가상화 영역 중에서도 Application Virtualization에 속하는 서비스입니다. 내 컴퓨터 환경에 설치되어 있지 않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없이 사용할 수 있고 이기종간에도 적절한 에이전트만 설치되어 있으면 (아이패드, 갤탭도!)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가상화 기술입니다.

현재 오픈 베타를 진행하고 있어 비용을 고민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제품들과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 아직 아이패드용 앱이나 갤럭시 탭용 앱은 등록되어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상품 상세 소개에 "다양한 Device" 가 언급된 만큼 조만간 이 부분도 사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어플리케이션 가상화를 말만 들어 보셨고 써보신 적이 없다거나 알고 있는데 Cloud App 은 어떤 형태로 만들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오픈 베타를 신청해서 써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용후기를 "선착순" 으로 받아서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잠시 짬내어 사용해보고 응모 해봄직 하겠죠!?

관련 URL : http://www.tcloudbiz.com


- NoPD -
728x90

+ Recent posts